Education

ACTIVITY

인도 델리 교육센터 지원사업

사업내용 : 인도 뉴델리 교육센터 지원사업

사업지역 : 인도 뉴델리 슬럼가

사업대상 : 달리트와무슬림 아동․청소년

협력단체 : CSEI

CSEI(Center For Social Eqity And Inclusion)

한국희망재단의 인도 현지 협력단체인 CSEI는 모든 사람들이 동등한 교육의 기회를 얻고, 자신의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정의로운 사회를 실현시키고자 200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달리트와 같이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들의 인권개선을 위한 정책연구를 추진하며, 규모가 작은 NGO와의 협력을 통해 그들의 역량강화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교육 불평등을 겪는 델리 소외아동들

델리 주 전체 아동의 17%를 차지하고 있는 달리트(Scheduled Caste-SC)와 12%를 차지하고 있는 소수 종교인 무슬림 아이들은 낮은 사회적 계급과 종교의 차이로 인해 교육과정에서 소외와 차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들 중 여아들은 성차별까지 겪어야 했습니다. 달리트와 무슬림 아이들의 부모들은 대다수가 문맹이고,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기초교육에 큰 관심을 두고 있지 못합니다. 도시 슬럼가에 위치한 공립학교들은 교사가 부족하고, 양질의 교육이 담보되지 않아 아이들이 학교를 졸업해도 역량을 개발하지 못해 취업과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 중 대다수는 학교를 중퇴하거나 학교를 졸업해도 실업자로 전락하여 부모들의 가난을 대물림하고 있으며 폭력과 마약과 같은 범죄에도 쉽게 노출되고 있습니다.

뉴델리 슬럼지역에 ERC와 YTH 운영

사회로부터 소외된 낮은 수준의 학교 환경, 저조한 학습 성취, 빈곤한 생활과 생계, 지속적인 가난과 저성장이 반복되는 악순환을 극복하기 위해 한국희망재단은 뉴델리 슬럼지역에 위치한 교육 자원 센터[The Education Resource Centre (ERC)와 청소년 기술 센터Youth Tech Hubs(YTH)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학교 커리큘럼에 대한 학습 지도, 학생들의 리더십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 교육, 인권과 권리에 대한 교육, 사회이슈에 대한 토론, 성평등 교육 등 학교에서 담보하지 못하는 아동들의 창의력 향상과 기술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국희망재단

서울 마포구 양화진길 23, 401호

Tel : 02-365-4673 | Fax. 02-796-4673 |

사업자번호 : 204-82-08008 대표 : 최기식

Copyright©Korea Hope Foundation.

Khf200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