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ACTIVITY

네팔 지진피해 학교 재건축

사업내용 : 네팔 지진피해 학교 재건축

사업지역 : 네팔 고르카 지역(Gorkha zone) 타플레 구(taplevdc)

사업대상 : 타플레 구(taplevdc) 아동․청소년

협력단체 : SoD Nepal

SoD Nepal (Solidarity for Development Nepal)

한국희망재단의 네팔 현지 협력단체인 SoD Nepal은 불우하고 빈곤한 계층의 사회적∙경제적 능력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 설립된 비영리단체입니다. SoD Nepal은 빈곤계층의 건강 증진과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소외된 이들의 열악한 사회 경제적 환경을 개선하며, 환경 개선을 위한 재생에너지 생산에도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진 피해가 컸던 고르카지역

2015년 4월 25일, 네팔에서는 규모 7.9의 강진이 발생하였습니다. 네팔의 수도 카트만두에서 4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는 고르카지역(Gorkha zone)은 이번 대지진에서 3번째로 큰 피해를 입은 곳입니다. 한국희망재단 사업지가 있는 고르카 지역의 타플레 구(taplevdc)는 카스트제도에서 가장 낮은 신분에 속하는 불가촉천민을 포함한 소외계층 주민들이 살고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지역적으로 고립된 주민들은 대다수 산을 개간해 농사를 지으며 빈곤하게 생활하였으나 이번 대지진으로 더 큰 생활고를 겪게 되었습니다.

마하락시미학교 재건축사업

마하락시마 종합학교는 타플레 구에서 유일하게 초, 중, 고등학교가 함께 운영되고 있고 총 60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입니다. 그러나 이번 대지진으로 학교 건물 일부가 크게 파손되어 학생들의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었습니다. 한국희망재단은 지진 직후부터 학교 재건축사업을 꾸준히 준비하여 2015년 11월 공사에 돌입하였습니다. 이번 공사는 대지진 이후 고르카지역에서 첫 번째로 추진되는 학교 재건축공사여서 지역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습니다. 아울러 마하락시미학교 재건축으로 지역 아동들은 기초교과 과정에 이어 상급과정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희망재단

서울 마포구 양화진길 23, 401호

Tel : 02-365-4673 | Fax. 02-796-4673 |

사업자번호 : 204-82-08008 대표 : 최기식

Copyright©Korea Hope Foundation.

Khf200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