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ACTIVITY

필리핀 소외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사업내용 : 필리핀 소외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지역 : 세부시 빈민촌, 세부시파실과수바바랑가이지역

사업대상 : 소외지역의 아동•청소년

협력단체 : FTCP

FTCP (Feed the Children Philippines)

한국희망재단의 필리핀 현지 협력단체인 피드더칠드런은 인간으로서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요소를 충족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1979년 미국에서 설립된 국제비영리단체입니다.
피드더칠드런 필리핀은 1984년부터 빈곤 아동들에게 음식, 의료 및 학업보조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부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필리핀 전역 13개 지역과 18개 공립학교를 대상으로 매년 백만 명에 가까운 영양실조 아동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양, 교육, 식수, 보건 등 영역에서 활동합니다.

필리핀 빈곤 아동∙청소년 학습지원

필리핀의 교육제도는 보통 만 6세에 초등학교 과정을 시작하여 초등학교 6년, 고등학교 6년(주니어고등 4년, 시니어고등 2년) 그리고 대학 2~4년입니다. 교육과정 전체는 무상교육이지만 가난한 슬럼 지역에 사는 청소년들은 학교를 다니는데 필요한 교통비, 교복, 학용품, 식비 등 기타 교육 경비를 마련하지 못해 중도에 학교를 포기하게 됩니다.
한국희망재단은 지난 2007년부터 필리핀 세부 빈민촌빈곤 아동과 청소년이 학교를 다니는 데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물품 뿐 아니라 학생들에 필요한 보충교육 지원, 사회복지사의 심리 상담 등을 통해 아동들의 학업성취도를 높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태풍 피해지역 학교 보수 및 재건축

2013년 11월 8일, 태풍 하이옌의 영향으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하였고, 학교 건물도 붕괴되었습니다. 한국희망재단은 지진과 태풍 피해가 심각한 보홀과 세부 북부지역의 부서진 학교 3곳에 교실 6개를 보수하고 교실 3개는 신축해 아이들에게 안전한 학습환경을 제공하였습니다. 또 학교에서 영양식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영양실조를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켰습니다.

중퇴 청소년 기술교육 및 의류공방 지원

세부시의 파실과수바바랑가이에는 빈곤한 가정 형편으로 학교를 중퇴하는 아동과 청소년이 많습니다. 한국희망재단은 중퇴 청소년의 직업 확보 및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돈보스코 청소년 기술교육센터(Don Bosco Youth Training Center)를 임대하여 창업요리반과 봉제∙의류반으로 나누어 기술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아울러 중퇴한 학생들이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A&E 시험을 통과하여 중고등학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기술교육의 후속사업으로 봉제기술을 익힌 학생들이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의류공방 창업을 지원하여 교육의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의류공방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신규로 봉제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주민들에게 교육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희망재단

서울 마포구 양화진길 23, 401호

Tel : 02-365-4673 | Fax. 02-796-4673 |

사업자번호 : 204-82-08008 대표 : 최기식

Copyright©Korea Hope Foundation.

Khf200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