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aign Activity

NEWS

캠페인 후원


“저도 학교에 다니고 싶어요.” 방글라데시 시골 마을 아이들의 유일한 희망 성안토니오학교 "

작성자 한국희망재단
작성일 2024-01-03

본 캠페인은 종료되었습니다.

방글라데시 아이들에게 희망을 나눠준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결과보고 보러가기(해피빈)

-----------------------------------------------------------------------------------------------------------

 

 

 

 

 

후원 문의(+기부금 영수증 문의) 02-365-4673

 

 

• “저도 학교 다니고 싶어요!” 자리가 없어 학교에 가지 못하는 방글라데시 아이들

방글라데시 시멀리아(Shilmulia)에 위치한 성안토니오학교. 학교 담장 밖, 푸른 교복을 입은 친구들을 부러운 눈으로 바라보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공부하고 싶지만 학교에 더 이상 자리가 없어 입학하지 못한 인근 마을의 아이들입니다. 방글라데시의 덥고 습한 날씨로 곳곳에 틈이 나고 갈라진 교정에는 정원보다 이미 20명이나 많은 학생들이 있습니다. 때문에 공간이 부족한 날에는 복도를 교실 삼아 수업해야 합니다. 기숙사도 자리가 부족한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아이들은 두 명씩, 그중 몸집이 작은 어린 아이는 세 명씩 한 침대에서 잠을 청합니다.

두세명이 한 침대를 사용하는 기숙사 ⓒ 한국희망재단

 

• 소수부족 빈곤 아동을 위한 유일한 학교, 성안토니오학교

방글라데시의 수도 다카 시내에서 차로 3시간 거리 시멀리아 마을의 주민들은 대부분 아디바시, 보르몬 등의 소수부족으로 벌목공이나 수레꾼 등 일용직 노동을 하며 생계를 유지하는 극빈층입니다. 숲으로 덮여 있는 외진 시골 시멀리아에는 초등학교가 성안토니오학교와 공립학교, 단 2곳뿐입니다. 공립학교는 방글라데시 공용어(벵골어)를 사용하고, 교복이나 학용품 등 학업에 필요한 물품을 학부모가 직접 부담해야 하기에 부족 언어를 사용하고 대부분이 빈곤층인 시멀리아 아동이 다닐 수 있는 학교는 사실상 성안토니오학교가 유일합니다.

아이들의 유일한 희망인 성안토니오학교 ⓒ 한국희망재단

성안토니오학교는 성당 베란다의 작은 공부방이었던 곳에 2013년 한국희망재단이 원주 가톨릭사회복지회, 시멀리아 지역 성당 교구회, 카리타스 방글라데시와 협력하여 건립한 학교입니다. 그 후 지속적인 한국희망재단의 운영지원과 함께 학교는 성장을 거듭하여 2019년 초등 교육 전 과정 수료 학교가 되었습니다. 개교 시 59명이었던 학생 수는 현재 2배로 증가해 이미 정원보다 많은 학생이 있으나 매년 인근 마을에서 입학을 희망하는 아동이 몰리고 있습니다.

 

 

• 공부하고픈 아이들은 많지만 학교는 학생을 더 받을 수 없습니다

시멀리아 마을이 속한 가지푸르 구에는 2,072개의 섬유기업 생산공장이 있어 노동자 규모가 150만명에 육박합니다. 학비가 거의 들지 않고 기숙사도 함께 운영하는 성안토니오학교에 자녀를 입학시키길 희망하는 이주노동자가 마을 인근까지 상당수이지만, 학교는 입학생을 더 받을 수 없는 실정입니다. 현재 학생수는 정원보다 20명이 넘는 120명이고, 2017년에 신축한 기숙사는 정원보다 8명 많은 아동 60명이 살고 있어, 본래 두 명씩 쓰는 침대를 몸이 작은 아이들은 세 명이 함께 써야할 정도로 공간이 부족합니다. 더군다나 현재 성안토니오학교는 아열대 몬순기후의 높은 습도와 기온으로 바닥과 벽 등에 금이 가 있는 등 노후 문제도 심각한 상황입니다.

벽에 금이 간 교실에서 공부하는 아이들 ⓒ 한국희망재단

• 방글라데시 빈곤 아동을 위해 성안토니오학교 교실 및 기숙사 증축 성금 모금에 동참해주세요

한국희망재단은 양질의 교육권에서 소외된 방글라데시 빈곤 아동을 위해 성안토니오학교의 새 학교와 기숙사를 건축하고자 합니다. 모금액은 전액 ▲4층 규모의 학교 및 기숙사 건축 ▲교육자재(책상, 의자 등) 구비 ▲사업운영 및 모니터링에 사용됩니다. 완공 후 학교에는 기숙사생 142명을 포함한 총 220명의 학생이 재학할 수 있어 기존보다 2배 이상의 학생이 공부할 수 있습니다. 기존 학교 건물은 학생들의 특별 활동 공간과 교직원의 회의 및 휴게 공간 등으로 활용하고 기존 기숙사는 신축 기숙사와 함께 계속 운영됩니다.

 

시멀리아 마을과 인근 아이들이 열심히 공부하며 꿈을 키우고 친구들과 뛰놀며 희망을 쌓아갈 튼튼한 학교와 기숙사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사랑의 마음으로 방글라데시 아이들을 위해 성안토니오학교 및 기숙사 건축 성금 모금에 동참해주세요.

 

* 방글라데시 빈곤 지역 시멀리아 마을의 성안토니오학교 및 기숙사 건축 성금 모금은 아래의 후원 계좌와 후원 페이지(하단 배너 클릭)를 통해 동참할 수 있습니다. (모금기간: 2022년 6월 30일까지)

○후원 계좌: 국민은행 032901-04-331605

 

 

한국희망재단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62-5 공간여성과일 2층

Tel : 02-365-4673 | Fax. 02-796-4673 |

사업자번호 : 204-82-08008 대표 : 최기식

Copyright©Korea Hope Foundation.

khf2006@hanmail.net